Loading...
사이트 내 전체검색

TOPIC IN FOCUS

2019 로보월드

 작성자 톰즈코리아 댓글 0건 조회 1,585회 작성일 19-10-07 17:12

본문

[2019 로보월드]
루벤, 머신 가드 안전 솔루션
톰즈코리아, 세이프티 모니터링 시스템 전시

(주)루벤은 국제 표준 지침, 규역, 법규에 맞는 머신 가드 안전 솔루션을 전시했다.
 
X-Guard는 광범위한 표준 구성 부품과 부속품으로 단일 기계 장치부터 전체 생산라인까지 한계가 없는 머신 가드가 가능하다. 세이프티PLC, 라이트커튼, 안전 매트, 도어 인터락, 안전 레이저 스캐너 등으로 머신 가드 안전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

X-Guard는 2009년 12월 29일 영구적인 머신 가드에 관련 기계류 지침에 부합하는 최고의 머신 가드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올해로 14회째인 로보월드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나흘간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10개국 160개사 550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해 국제로봇콘테스트, 국제로봇기술포럼이 공동행사로 진행된다.

/김진희 기자(jjang@hellot.net)
Copyright ⓒ 첨단 & Hellot.net




제조용 로봇에 대한 안전기준이 강화되면서 한국로봇산업협회는 달라진 로봇 운용 환경에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제조용 로봇 시스템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9 로보월드에 마련된 ‘로봇 시스템 안전 홍보관’은 이 같은 노력의 일환이다.
로봇SI 및 안전 솔루션 전문 기업 루벤은 로봇 시스템 안전 홍보관에서 제조용 로봇을 사용함에 있어 어떻게 안전조치를 취해야 하는지에 대한 표준을 제시했다.
이 회사는 산업 안전 컨설팅 전문 기업 톰즈코리아와 협력해 로봇 사용자의 안전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준다. 루벤 관계자는 “안전 관련 규정 전문가 그룹인 톰즈코리아와 실제 안전 시스템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루벤이 각각 ‘진단과 처방’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로봇 시스템 설치 사업장에 가장 적합한 안전시스템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최근 제조용 로봇 안전검사 기준이 권고사항에서 의무사항으로 변경됐는데, 로보월드를 찾은 많은 참관객들이 이 같은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라며 “루벤은 이날 빈피킹 및 픽 앤 플레이스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안전검사 규격에 적합한 펜스를 설치해 직접 시연함으로써 변화된 안전 규정을 적극 홍보했다”라고 밝혔다.

정대상 기자 < 월간로봇기술>

82-31-8084-9887

tech@toms-korea.co.kr